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썬글라스의 관리 및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보자

by 꿈꾸는아즈미 2024. 4. 19.
반응형

 

 

선글라스의 관리 및 유통기한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 이 계절에 꼭 필요한 필수품이 있다면 아마도 선글라스가 되겠지요.

 

쨍쨍 강하게 내리쬐는 햇볕에 괴로움을 느끼신다면 눈 건강을 위해 썬글라스를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러분은 썬글라스를 구매할 때 그저 예쁘고 멋진 디자인만 보고 선택하시나요 아니면 기능적인 부분도 꼼꼼히 따져보시나요.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기능과 코팅 상태도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갖고있던 선글라스를 사용하시기 전에 전문가들은 선글라스의 유효기간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을지 알아보고, 똑똑하게 선글라스를 관리하는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썬글라스의 효과

 

- 자외선 차단

- 눈의 상피세포 보호 

- 백내장 유발 완화

 

 

 

◻︎ 선글라스의 선택 시 체크할 것

 

- 눈을 충분히 가릴 수 있는 크기

 

- 렌즈가 어두운 경우 자외선이 더 쉽게 들어가므로 눈동자가 보일 정도의 밝은 색상 농도 75~80%로 추천

(백내장이 있을 경우 더 신경 써야 함)

 

- 자외선 차단율 95% 이상

 

 

◻︎ 선글라스 유효기간

 

자외선차단렌즈의 유효기한

 

· 자외선차단 기능 유지 기간 :

전문가들은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기능이 대략 2년 후에 떨어질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관리를 잘한다면 4~5년까지도 사용이 가능할 수는 있기 때문에 렌즈상태를 주기적으로 안경점에서 확인하시면서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코팅의 취약성 :

선글라스의 코팅은 땀과 염분에 취약하며, 작은 충격에도 코팅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 선글라스 관리 및 교체

 

 

 

 ・ 코팅 균열 확인 :

자외선 차단 렌즈의 수명은 4~5년 정도이며, 고열이나 마찰로 인해 코팅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세척 시에는 안경닦이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렌즈를 닦아 관리해 주고, 밝은 조명에서 코팅 균열이 의심된다면 안경점에서 렌즈상태를 측정해봐야 합니다. 

 

 

・ 국제 연구 결과 :

브라질 상파울루 대학의 연구자들에 따르면, 선글라스의 효과는 최대2년까지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정기적인 청소:

썬글라스 렌즈와 프레임을 부드러운 천과 전용 세척액으로 정기적으로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나 오염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 적절한 보관:

선글라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용케이스에 보관하여 렌즈의 흠집이나 손상을 방지해야 합니다. 

직사광선이나 고온의 장소를 피해 보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선글라스 유효기간 지남의 영향

 

 

・ 보호기능 저하: 

선글라스의 UV보호 코팅이 시간이 지나면서 손상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보호기능이 저하됩니다.

 

 

・ 시력 문제:

유효기간이 지난 선글라스를 사용하면 시력이 흐려지고, 눈의 피로나 두통, 초점 맞추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 선택 시에는 UV보호 기능, 착용감 그리고 렌즈의 상태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선글라스의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는 새로운 선글라스로 교체하여 눈을 건강하게 지키도록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