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

반석동 라홍방 마라탕집 아이랑 다녀왔어요

by 꿈꾸는아즈미 2023. 1. 25.
반응형

 

라홍방 마라탕 외부 모습



예전에 자주 오던 대전 반석동이에요. 겨울방학이라 집에 있는 아이와 아이가 외식만 하면 외쳐대는 메뉴인 마라탕을 먹으러 왔습니다. 몇 달 전에 친구들과 처음 와서 먹어봤는데 집 근처에 자주 가던 마라탕집보다 맛이 좋아서 다음번에 우리 아이랑 와서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던 곳이에요.

 

 

라홍방마라탕 내부벽면쪽 간판


먼저 가게로 입장하자마자 자리부터 잡아 앉았습니다. 점심시간에 맞춰오면 자리가 가득 차서 대기를 해야 할 수도 있겠더라고요. 마침 우리가 들어오면서 한자리가 나서 앉았습니다. 그리고 각자 취향대로 재료를 고르기 시작했어요.

 

 

라홍방마랑탕가게 내부


가게의 테이블은 좌측으로 3개의 테이블이 있고, 우측으로는 2인용 테이블로 7개 정도가 있어서 방문자 인원수에 맞게 테이블을 붙이거나 떼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집 근처 마라탕 집보다 이곳의 재료가 더 신선하게 느껴졌어요. 마라탕집은 가게마다 스타일들이 다른데 맵기라던가 재료의 신선도, 마라탕 국물 육수, 그 외의 추가 반찬 등이 다른데 저는 이곳 재료의 신선함이나 국물의 맛이 아이와 먹기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주문한 마라탕 두그릇


아이들은 가끔 넘치게 재료를 넣어 아깝게 잔뜩 남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본인이 좋아하는 것 위주로 먹을 수 있을 만큼만 담으면 좋습니다. 아이가 먹어 본 경험이 많아 그런지 본인이 먹을 수 있을 만큼 양껏 담아서 국물이 많이 보이네요. 재료들은 국물 아래로 많은데 잘 안보이므로 수저로 릇 바닥까지 들어 올려 원하는 재료를 찾아먹으면 됩니다.

아이는 치즈떡, 옥수수면, 뉴진면, 소시지, 숙주 이 정도는 필수로 넣고 나머지 추가로 골라 넣어 먹더라고요. 저는 면 종류나 분모자를 많이 넣어 먹으면 너무 배불러져서 이번에는 버섯과 야채를 신경 써서 많이 넣어봤습니다. 그중에 저는 푸주를 좋아해서 꼭 넣습니다.
단계는 아이는 1단계 저는 2단계로 먹으니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어요. 옆에 손님은 4단계로 먹는다고 아이와 놀라며 이야기도 나눴네요.

 

 

 

주문한 마라탕 한그릇


마라탕 가격은 100g당 1800원으로 야채기준 6000원 이상부터 조리가 가능해요.
추가로 소고기나 양고기는 100g에 3000원이고, 꼬치류는 1개에 1000원입니다.

소고기는 웬만하면 꼭 추가해 먹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마라탕을 다 먹으면 하이라이트!!
소프트아이스크림이 후식으로 있어요.
아이가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행복해하는 걸 보니 이 마라탕집 점수가 더 올라갑니다.

아이와 방문하기도 좋고 어른들도 좋아라 하는 마라탕 집 매장이 크진 않지만 맛을 즐기기는 무리 없습니다.



 

반응형

'카페•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종복호두 맛있는 간식&디저트  (0) 2023.04.05
대전 반석동 중식당 맛집 '준리'  (0) 2023.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