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

세종복호두 맛있는 간식&디저트

by 꿈꾸는아즈미 2023. 4. 5.
반응형

여러분들은 어떤 간식거리를 즐겨드시나요? 주변에는 다양한 간식, 디저트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집에서 두고 먹을만한 간식거리를 사려고 생각해 보면 빵이나 떡 외에는 그다지 많이 떠오르지가 않습니다.

 

복호두 가게 입구

 

세종시 나성동 복호두 가게


그러던 와중에 세종시 나성동에서 복호두라는 디저트 가게를 지나게 되었습니다. 호두 과자하면 보통 천안을 떠올리거나 휴게소를 들리게 되면 많이 사 먹게 되는 간식이었는데요. 이제는 그런 곳뿐 아니라 좀 더 대중화된 듯합니다.

 

 

복호두 입구의 호두 그림

 

 


어렸을 적에 어른들과 차를 타고 장거리를 이동하다 보면 멀미 때문에 힘들고 지쳐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와중에도 중간중간 휴게소를 들러 쉬며 먹었던 달달한 호두과자가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더라고요.
예로부터 호두과자를 통해 정을 나눠왔다고 하네요.
지인에게 방문 시에나 가벼운 선물로 주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복호두가게 영업시간

 

 


이곳은 오전 9시 30분에 오픈을 하여 준비하고 앙버터 호두과자가 나오는 시간은 오픈시간으로부터 1시간 뒤인 10시 30분부터 살 수 있겠습니다. 가게는 오후 7시에 문을 닫고 있습니다. 인스타를 통해 DM이나 문자로도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레몬버터 호두과자 사진
레몬버터 호두과자

 

 


매장 입구 쪽 포스터에는 레몬버터 호두과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앙버터는 빵집에서도 많이 들어봐서 그다지 생소하지는 않은데 레몬버터는 먹어본 적이 없어서 호기심을 자극하더라고요. 버터에 레몬향이 나는 것으로 좀 더 상큼해지는 맛이라고 추측해 봅니다. 다음에 직접 사 먹어봐야겠어요.

 

 

복호두 가게의 메뉴판
복호두의 메뉴

 

 


20개짜리 대표메뉴인 앙버터 호두과자는 9000원이고, 레몬버터 호두과자는 같은 개수 20개에 10000원입니다. 아무래도 가격을 보면 레몬버터 호두과자가 왠지 맛있을 것 같네요.
간단히 몇 개 먹고 싶을 때에는 11개짜리 간식용으로 사면 3500원에 사 먹을 수 있습니다. 대신 팥 호두과자만 해당이 되네요. 앙버터나 레몬버터 호두과자를 맛보고 싶다면 많은 것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이곳 이서 처음 본 호두 육포도 간식으로 먹기 좋을 것 같아요.

 

 

가게 안쪽의 테이블 위에 놓인 호두과자 상자
복호두 선물 박스

 

 

나성동 복호두 매장을 들어가면 이곳은 테이크아웃이 주이기 때문에 매장 안에 테이블이나 의자는 없습니다. 매장 구석에는 테이블 위로 호두과자 선물 박스가 크기별로 놓여 손님들이 크기를 짐작할 수 있게 해 주어 메뉴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선물용에 걸맞게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박스가 마음이 듭니다.

 

 

20개의 호두과자 선물 상자의 모습
20개짜리 앙버터 호두과자
앙버터 호두과자의 자세한 모습
앙버터 호두과자

 


일반적인 호두과자는 단팥이 들어 가 있는데 앙버터는 호두과자 안에 앙버터를 넣어 팥과 함께 어우러져 맛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있었어요. 일반호두과자를 하나 먹고 앙버터를 먹어보면 바로 그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확실히 앙버터가 든 게 맛있습니다. 질리지 않게 오래 먹기엔 일반 호두과자가 더 담백할 순 있지요.

 

 

호두과자 상자의 원재료 표시
앙버터 호두과자의 원재료

 

호두과자 상자에 쓰인 보관방법
호두과자의 보관방법

 

 

20개짜리이기 때문에 혼자 먹거나 둘이 먹기에도 양이 많아서 보관을 했다가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먹으면 좋은데요. 보존기간이 여름철에는 상온에서 1~2일, 겨울철에는 3~4일 기능합니다. 그보다 더 두고 먹으려면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하고 먹을 때 상온에 잠시 두어 자연해동하여 먹으면 맛있게 오랫동안 맛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이 방법으로 출출할 때마다 몇 개씩 꺼내먹으니 아이도 잘 먹고 금방 없어져 버렸어요.

마땅한 간식거리기 없어 고민이신 분들은 집에 아이가 있으면 더 잘 먹을 이 호두과자 간식을 먹어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